이 콘텐츠는 이런 사람에게 추천합니다.1)’자사 데이터’가 중요한 것은 알지만 어떻게 수집해야 할지 모르는 마케터 2) ‘로그 분석 도구(GA, 에이스카운터,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시작하려는 마케터 3)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사이트의 다양한 데이터를 보고 싶은 마케터 4) 개발 지식이 없는 문과 출신이지만 데이터와 친해지고 싶은 마케터CRM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 그로스 마케터 등 모든 마케터, 그리고 UX디자이너, MD, PM등 기획/운영 업무를 시행하는 회사원이라면 모두 데이터를 중요하게 생각하라는 것에는 동의한다고 생각합니다.이 데이터에는 우리 사이트를 어떻게 검색하고 들어왔는지 알 수”유입 검색어”우리 사이트의 페이지가 방문자에 몇번 표시되는지를 세었다”PV(Page View)”특정 광고를 통해서 구입이 몇번 일어났는지를 측정한다”CVR(Conversion Rate)”등 다양한 수치가 있습니다.이처럼 “고객이 자신의 웹 사이트에 어떻게 접근하고 어떤 활동을 했는지”에 대한 행동을 수집 및 추적하는 것을 웹 로그 분석이라고 합니다.이 웹 로그를 수집하는 단계가 모든 비즈니스의 자사 데이터 활용의 첫걸음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오늘의 컨텐츠에서는,(1)웹 로그 분석 툴 중 왜 에이스 카운터를 활용하는 것이 좋은지를 소개하며(2)실제 에이스 카운터의 활용 방법까지 함께 하고 볼 것입니다.왜 에이스 카운터이야?에이스 카운터는 마케팅 경력이 어느 정도의 분은 모두 알고 있습니다.그러나 마케팅 뉴 비는 처음 들었는지도 모릅니다.에이스 카운터는 2000년에 탄생하면서 22년간 로그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NHN DATA의 애널리틱스 서비스로 한국 1위 애널리틱스 솔루션입니다.이하의 화상은 에이스 카운터 서비스를 소개 한 화면입니다.보다시피 에이스 카운터는 1만 4천개 기업의 사이트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CRM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 그로스 마케터 등 모든 마케터, 그리고 UX디자이너, MD, PM등 기획/운영 업무를 시행하는 회사원이라면 모두 데이터를 중요하게 생각하라는 것에는 동의한다고 생각합니다.이 데이터에는 우리 사이트를 어떻게 검색하고 들어왔는지 알 수”유입 검색어”우리 사이트의 페이지가 방문자에 몇번 표시되는지를 세었다”PV(Page View)”특정 광고를 통해서 구입이 몇번 일어났는지를 측정한다”CVR(Conversion Rate)”등 다양한 수치가 있습니다.이처럼 “고객이 자신의 웹 사이트에 어떻게 접근하고 어떤 활동을 했는지”에 대한 행동을 수집 및 추적하는 것을 웹 로그 분석이라고 합니다.이 웹 로그를 수집하는 단계가 모든 비즈니스의 자사 데이터 활용의 첫걸음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오늘의 컨텐츠에서는,(1)웹 로그 분석 툴 중 왜 에이스 카운터를 활용하는 것이 좋은지를 소개하며(2)실제 에이스 카운터의 활용 방법까지 함께 하고 볼 것입니다.왜 에이스 카운터이야?에이스 카운터는 마케팅 경력이 어느 정도의 분은 모두 알고 있습니다.그러나 마케팅 뉴 비는 처음 들었는지도 모릅니다.에이스 카운터는 2000년에 탄생하면서 22년간 로그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NHN DATA의 애널리틱스 서비스로 한국 1위 애널리틱스 솔루션입니다.이하의 화상은 에이스 카운터 서비스를 소개 한 화면입니다.보다시피 에이스 카운터는 1만 4천개 기업의 사이트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에이스 카운터가 GA, 어도비 애널리틱스 등 쟁쟁한 경쟁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는데도 마케터에게 사랑 받는 이유 3가지를 볼까요?01. 어려운 스크립트의 모내기에 카가 다 하는 자사의 데이터 분석을 본격적으로 하기 전 최대의 장애는 자신의 홈페이지에 로그 분석 코드(스크립트)을 삽입하는 것입니다.스크립트를 정확히 설치하는 것은 데이터 분석에서의 가장 중요한 첫걸음입니다.스크립트를 내가 사용하는 웹 사이트에 설치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웹 사이트가 어떤 솔루션(카페 24, 메이크업 샵, 고도모ー루 등 임대형 쇼핑몰, 워드 프레스, 그느보ー도, 홈페이지 요리사 등의 솔루션, 기타 자체 제작)에서 제작되었는지마다 조금씩 방법이 다릅니다.개발 언어를 어느 정도 아는 사람이라면 가이드에 따르고 직접 스크립트를 설치하는 것이 어렵지 않겠지만 개발 언어를 처음 접했다면, 막연한 기분이 됩니다.에이스 카운터는 이런 걱정을 줄이려면 최초의 1회 무료로 나의 홈페이지에 분석 스크립트를 설치하고 있습니다.프로의 개발자에 스크립트의 설치를 맡기고 보세요!02. 마케터가 공부할 필요가 없는 애널리틱스, 에카가 스스로 정리하는 네이버에서 “결혼식 하객 룩”라는 키워드에서 우리 사이트에 들어온 고객이 있습니다.파워 링크의 효과가 좋을까요?자연의 유입 효과가 좋을까요?GA 같은 글로벌 애널리틱스의 경우 글로벌 마케팅에 초점이 맞춰졌기 때문에 추가로 광고 소스와 매체에 맞추어 태그 매니저를 통해서 별도의 작업을 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제에 태그 매니저를 이용해야 광고별 효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한편 한국 마케팅 상황에 최적화된 에이스 카운터에서는 별도의 작업 없이 검색어의 구분은 물론 한국 내 주요 미디어(네이버 다음 등)의 광고 상품별 유입원을 별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이 밖에도 검색 광고의 경우 다음과 같은 기본 데이터 분류를 통해서 쉽고 효과적인 마케팅 성과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03. 데이터가 우습다고 바로 듣는 것이 생기므로 애널리틱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자신의 잘못이나 솔루션 자체의 결함에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마케팅 커뮤니티”아이 보스”, 마케터의 모임 카카오 톡 룸 등에서는 하루에 2~3건 정도 항상 애널리틱스와 관련한 질문이 올라옵니다.”GA와 네이버의 광고에서 키워드 광고의 성과의 차이가 심하지만 이유는 무엇인가요?”,”행동 보고서에 페이지 뷰 수가 0에서 하나도 없어요 “ㅠㅠ”과 같은 질문입니다.타사의 애널리틱스의 경우 이런 질문에 답을 얻을 수 있는 창구가 없습니다.그래서 마케팅 커뮤니티와 인터넷 서치를 통해서 질문을 하고 응답을 받아야 합니다.이런 과정에서 분명한 질문에 답을 얻지 못하거나, 또 틀린 답이 공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그러나 NHN DATA의 에이스 카운터는 고객 센터가 운영하고 있어 데이터 수집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분석을 위한 데이터 조회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당사에 E메일이나 전화로 문제를 신속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앞으로 에이스 카운터를 시작해야겠다!데이터 마케팅의 시작인 로그 분석 툴”에이스 카운터”를 시작하려면 3단계가 필요합니다.지금 다이 티와 함께 데이터 마케팅을 시작한 볼까요?Step 1. 회원 등록을 추진하자.우각도 단 김에 데이터 마케팅을 위한 첫걸음은 에이스 카운터의 회원 등록을 시작할 것입니다.데이터 분석의 시작을 에이스 카운터와 함께 하는 여러분 때문에 다이 티도 추가 혜택을 “사업부에 요청하고 보자!”라고 말했습니다.행사가 없어도 14일 무료 체험이 가능하지만, 해당 콘텐츠 아래의 버튼으로 들어오면 1개월 무료 이용에 전환을 하고 있습니다.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여 회원 등록을 진행하세요!2022년 5월 31일까지 이 행사는 열릴 예정입니다!잊지 말고 지금 하고 볼까요?※회원 등록 중에 모르는 단어를 발견하셨다구요?당황하지 않고 회원 등록의 동영상 가이드를 확인하십시요!Step 2.서비스 정보를 살펴보자.운영하는 사이트에 딱 맞는 버전과 서비스를 설정하고 보세요!스크립트의 설치 전에 에이스 카운터의 정성어린 시작이 가능합니다.일반 웹 사이트는 회원 등록 후 프로 버전(기본)으로 시작합니다.아래의 버튼을 누르고 버전 안내를 확인하고 버전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경우는 하세요.더 섬세한 버전 안내를 확인하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본 사이트에 붙은 버전이 무엇인지도 좀 더 자세히 설명을 듣고 싶은 경우는 에이스 카운터 서비스 안내 영상을 확인하고 보세요!Step 3. 분석 스크립트를 설치하고 보자.신청 받은 버전의 분석 스크립트를 설치하면 좋겠는데요.설치가 힘들 것 같아요?무료로 실시합니다!에이스 카운터는 직접 설치가 어려운 것 때문에 서비스 버전에 관계 없이, 첫회 무료 설치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분석 스크립트의 설치를 쉽게 에이스 카운터를 체험하세요!※직접 설치하는 데 무리가 아닐 거 같으면 이곳에서 설치 가이드를 확인하고 봐도 좋아요!※무료 설치 대행을 신청하는 방법이 어렵다는 것입니까?차례로 설명하는 스크립트 인스톨 대행 신청 안내 영상을 확인하십시오!간단한 데이터 마케팅, 다이 티와 하고 보자!마케터는 우리 회사가 내일도 효과적인 성과를 낼 수 있게 하면서도 당장 오늘도 성과를 내야 하므로 따라가야 하는 트렌드도 지금 처리해야 할 일도 많습니다.다이차는 마케터들이 오늘도 내일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곁에서 함께 합니다.DAIT가 바로 비즈니스에 쓰도록 정리한 여러 데이터 상품과 솔루션을 보시고, 실무에 딱 맞는 데이터가 발견되지 않는 경우는, DAIT에 말씀하시오.다이 티는 친절하게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할 준비도 데이터를 가공할 준비도 되어 있으니까요.오늘부터 다이 티와 함께 간단한 마케팅, 성과가 있는 마케팅을 같이 합시다!에이스 카운터에서 분석한 데이터 실전 활용법을 본다에이스 역습, 더 궁금한 내용을 물어보세요다이티 │ 다이티 데이터 마켓 │ 에이스 카운터 │ 블로그 구독다이티 │ 다이티 데이터 마켓 │ 에이스 카운터 │ 블로그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