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화과 브레드] 부드러운 느낌의 간식 빵

#홈베이킹 #무화과 #부드러운빵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드러운느낌의 간식빵을 준비했습니다.상큼한 무화과 크랜베리 호두를 넣은 빵입니다.통밀가루를 사용해서 더욱 시골빵다운 느낌이에요.

길이 약 20cm 빵 2개 분량 <재료> 물 180ml 강력분 200g 통밀가루 100g 소금 6g 드라이 이스트 3g 다진 호두 30g 건조 크랜베리 40g 무화과 100g <만들기>

1. 가정용 제빵기에 물, 강력분, 통밀가루, 소금, 드라이 이스트를 넣고 반죽 코스로 돌립니다. 글루텐이 형성되면 호두와 크랜베리를 넣어 마지막 반죽을 만듭니다.글루텐 형성 ->충전재 혼합 ->1차 발효 1시간입니다.※ 1차 발효실 조건 : 27도, 습도 75%

2. 1차 발효가 완료되면 반죽을 2개로 분할한다. (필요에 따라 3등분 하셔도 됩니다) 비닐을 덮은 후 실온에서 약 15분간 두고 벤치타임을 줍니다.

3. 벤치 타임 중에 반건조한 무화과를 적당한 크기로 다릅니다.(반건조로 따로 전처리 할 필요없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4. 작업대에 밀가루를 가볍게 사용하고 반죽을 눌러 가스를 빼냅니다.밀대로 누른 후 준비해둔 무화과를 골고루 올려줍니다. 조금 눌러서 고정하셔도 됩니다.

5. 위에서 감아올리고 끝은 꾹 눌러 고정하면서 감습니다.양손으로 해주세요

6. 맨 마지막 부분은 손등으로 눌러서 완전히 붙여줍니다.

7. 양손으로 굴려 부드러운 고구마 모양으로 만듭니다.(접합부는 바닥쪽으로 가도록 해주세요)

8. 프라이팬에 올린 후 비닐을 덮고 따뜻한 곳에서 2차 발효를 하거나 발효실에 넣습니다.※ 이차발효실 : 온도 32도, 습도 80% **오븐 예열 : 200도

9. 칼집을 내요. (너무 깊지 않도록 주의) 예열한 200도 오븐에서 약 10분간 구운 후 180도로 낮춰 10~15분간 더 굽습니다.빵의 모양이나 크기는 원하시는대로 가능합니다.저는 좀 크게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조금 쁘띠 사이즈로도 하고 싶어요.오랜만에 빵 굽는 냄새가 온 집안에 퍼져서 너무 좋네요^^딱딱하지 않고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빵입니다.무화과는 어딜가나 다 맛있을거에요~부드럽기 때문에 어린이나 노인들도 좋아할 거예요.무화과의 새콤달콤함이 매력적인 빵입니다. 또 호두가 들어가 고소함을 더해줍니다.갓 구운 빵도 아주 맛있지만 다음날 아침 꺼내서 잘라서 오븐토스터에 구워먹었더니 너무 맛있었어요.취향에 따라 잼이나 버터를 발라 먹으면 더 맛있어요!갓 구운 빵도 아주 맛있지만 다음날 아침 꺼내서 잘라서 오븐토스터에 구워먹었더니 너무 맛있었어요.취향에 따라 잼이나 버터를 발라 먹으면 더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