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LEADERS 관리사는 고객 입장에서 고품질 서비스의 필요성과 역할에 부합하도록 직무를 정의하고 비즈니스 경쟁력 향상을 위한 서비스 체계 기반 마련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위한 자격증입니다.대학생 때 아르바이트를 많이 했는데 서비스 직종이 저랑 잘 맞는다고 생각했고 자연스럽게 이쪽 길로 접어들게 된 것 같아요.그러다 보니 좀 더 좋은 서비스를 하고 싶고 승진에 대한 생각도 커지면서 더 공부할 부분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준비하게 된 CSLEADERS 관리사입니다.오늘날의 국제화 시대와 정보산업의 발달은 기업 경영환경의 급변과 함께 경제수요의 중심인 고객의 니즈와 니즈가 다양화되는 가운데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고객만족 교육과 운영의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이러한 고객만족을 위한 기업경영은 해외직접투자의 성장과 함께 국내경쟁에서 국경을 초월한 글로벌 경쟁상황에 직면하게 되었고 결국 세계 초일류 기업만이 심화하는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중요한 고객 만족 경영은 고객이 고령화, 편협화됨에 따라 훨씬 더 많은 요구를 갖게 됩니다.따라서 고객만족이라는 부문이 점차 기업경영에 있어 재무, 마케팅, 인사 등과 같이 하나의 기능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현 상황에 비추어 고객만족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체계적인 교육과 경영인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게 되었습니다.CSLEADERS 관리사는 다양한 고객 입장에서 고품질 서비스의 필요성과 역할에 부합하도록 직무를 정의하고 비즈니스 경쟁력 향상을 위한 서비스 체계 구축 기반 마련에 기여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산업화 시대에 부응하는 고객 만족 서비스의 기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CSLEADERS 관리사 자격시험 종목은 CS개론, CS전략론, 고객관리 실무론입니다.CS개론은고객만족60%,서비스이론40%과목,CS전략론은서비스이론50%,CS활용50%,고객관리실무론은CS실무50%,고객관리30%,컴퓨터활용20%입니다.객관식 시험으로 진행되며 과목별로 30문항씩 총 90문항이 출제됩니다.시험시간은 90분이고 전 과목 평균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단, 과목 중 단일 과목 획득 점수 40점 미만인 과목이 있으면 불합격이 됩니다.CSLEADERS 관리사 자격시험 검정기준입니다.고객만족과 서비스 관련 종목에 관한 실무이론 지식을 통해 교육학, 인사관리학, 마케팅학 등 관련 지식을 이용하여 고객만족을 관리, 교육할 수 있는 능력평가 검정내용은 CS개론, CS전략론, 고객관리실무론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CS 개론에서는 기업이 요구하는 고객 중심의 고객 만족 경영을 실행하기 위한 필수 조건으로 다양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 방법을 숙지합니다.또한 변화된 서비스 리더십 경영기법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고객만족 실천계획을 수립하고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합니다.CS전략론에서는 고객만족을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 기법과 서비스 프로세스의 적용, 성공하는 기업의 서비스 혁신과 차별화 전략에 대해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하는 방법과 CS 마인드 및 컨설팅을 통한 비전의 책정·방향을 제시하는 능력을 평가합니다.고객관리 실무론은 기업 서비스 품질 향상과 제품 판매를 위한 마케팅 기법을 이해하고 고객 응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고객의 서비스 요구사항에 대한 대처 능력과 실무 처리 능력, 고객의 수준과 변화에 대응하는 맞춤형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에 대한 실무 능력을 평가합니다.나는 CSLEADERS 관리사의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고 있습니다.수강료도 매우 저렴했고 수강기간도 90일을 추가로 증정하고 있었습니다.인터넷 강의 교재도 무료로 제공해줘서 정말 금액적인 부담이 거의 없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수강 중 무제한 반복 수강이 가능하고 고화질로 강의를 볼 수 있어 집중력이 높습니다.모바일 학습도 가능하며 단기 합격에 맞는 커리큘럼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기본이론부터 문제해결, 특강까지 구성되어 있으며 시험에 출제되는 기본개념 확립부터 단원별 주요 핵심이론 완벽정리도 가능합니다.문제별 세부 설명 및 핵심 해설 강의도 있어서 어렵지 않게 시험 준비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본 포스팅은 스터디 채널에서 적립금을 지원받아 강의 수강 후 작성한 솔직한 리뷰(리뷰)입니다.